최고의 선생님과 커리큘럼으로 당신의 유망한 미래를 위한 디딤돌이 되겠습니다.

Founders

Po Teppi 24.07.2018 206.png

Tra

고향: 베트남 하노이

현 (現) 하노이 국제학교 이사장 및 디딤돌 공동 창업자 

한국 학생 여러분, 이렇게 만나게 돼서 무척 기쁩니다.

배우고 섬기는 자세로 디딤돌을 키워 나가겠습니다.

여러분께서도 같은 마음가짐으로 베트남에서 크게 성장하시길 기원합니다! 

Q: 나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이 있다면?

A: 제가 현재 경영하고 있는 하노이 국제학교 (HIS)를 제가 한 때 다녔고 졸업했다는 사실!   

Q: 어떻게 디딤돌을 설립하게 됐나요?

A: HIS뿐만 아니라 하노이에 소재한 국제 학교의 대다수 학생들이 한국 학생입니다. 한국 학생들이 하노이 교육의 중심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. 그래서 한국 학생들을 만족시킬 수 있는 방과후 수업과 교과외 활동을 제공하는 것이 하노이 교육계가 이뤄내야할 중요 과제라고 생각했고 디딤돌을 설립하게 됐습니다.

Q: 디딤돌에서 맡은 역할이 무엇인가요?

A: 공동 창업자로서 학원의 발전을 위한 전방위적인 지원을 담당하고 있습니다. 행정 기관과의 조율, 재정적인 지원, 그리고 하노이 현지의 노하우 및 네트워크를 제공하는 것이 주요 책임입니다.

Q: 목표가 무엇인가요?

A: 1차 목표는 하노이의 모든 연령대의 한국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을만큼 디딤돌이 질적으로 양적으로 성장하는 것입니다. 2차 목표는 그렇게 일군 교육적 성취를 현지 베트남 학생들과 누리는 것입니다.

Q: 가장 좋아하는 영어 단어는?

A: Commitment  헌신. 교육자로서, 경영자로서, 그리고 두 아이의 엄마로서 헌신의 중요성을 절감하고 그래서 더욱 애착이 가는 단어입니다. 

Q: 자유시간에는 주로 뭘 하세요?

A: 저의 사랑스런 그러나 너무 활발한 두 아들내미와 놀이 삼매경에 빠져 있지 않을까요?^^

Q: 디딤돌 학생들에게 조언 한 마디?

A: 베트남을 "교육의 변방"이라고들 합니다. 일부 공감하고 그 부족함을 해소하고자 디딤돌을 설립하게 됐습니다. 하지만 우리가 보고, 듣고, 느끼며, 성장하는 것이 배움이라고 한다면 베트남은 "배움의 기회"로 가득 차 있습니다. 

한국 학생 여러분, 이렇게 만나게 돼서 무척 기쁩니다. 배우고 섬기는 자세로 디딤돌을 키워 나가겠습니다. 여러분께서도 같은 마음가짐으로 베트남에서 크게 성장하시길 기원합니다!

Po Teppi 24.07.2018 206 Copy.png

Sean

고향: 대한민국 부산

디딤돌 공동 창업자 및 원장

한국외대부속외고 (용인외고) 졸업

Amherst College 전액 장학금 & 우등 졸업

 당장의 결과에 자만하지도 또는 낙담하지도 말고 공부라는

긴 여정을 즐겁게 그리고 자주적으로 해나갈 수 있길 바랍니다.

디딤돌이 그 여정의 길잡이가 될 수 있길 희망합니다!

Q: 나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이 있다면?

A: 한국어, 영어, 중국어 3개 언어를 구사할 수 있습니다. (베트남어 열공 중입니다.) 해병대를 나왔습니다. 대학 4년간 전액 장학금을 받았습니다. ^^;;  

Q: 어떻게 디딤돌을 설립하게 됐나요?

A: 하노이를 여행하던 중 한국 학생들이 교육때문에 고충을 겪고 있는 것을 알게됐습니다. 지금의 동료들과 오래 토론을 하면서 해결 방안에 대해서 심도있게 고민하였고 종내에는 의기투합하여 디딤돌을 설립하게 됐습니다.  

Q: 디딤돌에서 맡은 역할이 무엇인가요?

A: 공동창업자로서 학원 운영을 총괄하고 있고 특히 하노이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 활동들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것이 제가 맡은 주 역할입니다.

Q: 목표가 무엇인가요?

A: 디딤돌이 하노이에서 가장 인정받는 교육 리더가 되는 것입니다. 3년 뒤 하노이의 모든 학생들이 디딤돌이라는 브랜드를 알고 입을 모아 칭찬할 수 있도록 디딤돌을 키우는 것이 제 단기 목표입니다. 

Q: 가장 좋아하는 영어단어는?

A: Humility 겸손/겸허. 배운다 (learning)는 행위는 겸허한 태도를 수반한다고 생각합니다. 스스로 자신을 낮추고 모르는 것을 이해하려고 할 때 배움이 시작되니까요. 제가  늘 자리옆에 갖추어 두고 가르침으로 삼아야 할 단어라고 생각합니다. 

Q: 자유시간에는 주로 뭘 하세요?

A: 헬스장에서 운동을 하거나, 거실 소파에서 음악을 듣고 있지 않을까요!

Q: 디딤돌 학생들에게 조언 한 마디?

A: 나무와 숲을 동시에 보며 공부를 할 수 있는 여유를 가지길 바랍니다. 당장의 결과에 너무 자만하지도 또는 낙담하지도 말고 공부라는 긴 여정을 즐겁게 그리고 자주적으로 해나갈 수 있길 바랍니다. 디딤돌이 그 여정의 길잡이가 될 수 있길 희망합니다.